오늘은 앞니 임플란트 가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는 결손된 치아를 채워주는 인공 장치로, 턱뼈나 위에 심어서 사용합니다. 이 인공 고정체는 잇몸과 잇몸 뼈에 고정되어 치아를 대신해줍니다.

임플란트는 전문 의료진에 의해 시술되는데, 시술 만큼이나 관리와 정기적인 검진도 중요하여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앞니 임플란트 가격
앞니 임플란트 가격

임플란트란?

임플란트는 파손된 치아를 뽑아내고 인공치아를 심는 수술을 말합니다. 브릿지와 같은 수술과는 다르게 잇몸에 나사를 박은 후 그 나사 위에 인공치아를 심는 방식입니다. 잇몸만 건강하다면 마치 자연치아처럼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보험이 잘되어 있어서 20대 분들도 임플란트를 하려고 부모님께서 미리 들어놓은 보험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보험은 임플란트 시 잇몸이 내려앉는 등의 치료도 해주는 등 다양하게 보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앞니 임플란트가 필요한 이유는?

미적 이유

다른 치아와 달리 앞니는 눈에 잘 띄기 때문에 앞니가 없으면 아름답지 못하기 때문에 자존감이 매우 떨어질 수 있어서 아래 설명할 기능적 이유보다도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기능적 이유

앞니가 외부의 힘이나 작용으로 부러지거나 빠진 경우, 잇몸질환, 충치 등으로 앞니가 빠진 경우에는 앞니 임플란트를 식립해야 합니다.

*식립: 임플란트와 인공치를 연결하는 부분

앞니가 부러진 경우와 같이 앞니가 손상되거나 결손된 경우, 치아의 기능으로 음식물을 씹기가 어려워지고 결손된 치아의 기능이 다른 치아로 전달되기 때문에 근처의 다른 앞니도 약해질 것입니다.

앞니 임플란트 대상은?

  • 치아 손상: 앞니가 부분적으로 또는 완전히 파손된 경우, 임플란트를 통해 손상된 치아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 치아 결손: 선천적인 결손이나 외상으로 인해 앞니가 없는 경우, 임플란트를 통해 결손된 치아를 대체할 수 있습니다.
  • 치아 탈락: 치아 탈락은 치아 건강에 영향을 미치고 미소의 미적인 측면에서도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탈락한 치아를 대체하여 기능과 미적인 측면을 모두 개선할 수 있습니다.
  • 치아 근위염: 치아 근위염은 치아 주위의 조직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치아 근위염으로 인해 치아가 흔들리거나 이동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임플란트를 통해 안정적인 치아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 치아 우식: 치아 우식은 치아의 표면이 부식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치아 우식으로 인해 앞니가 손상된 경우, 임플란트를 통해 손상된 부분을 복원할 수 있습니다.
  • 성인 치아 이상: 성인 치아 이상은 치아의 크기, 모양, 색상 등이 비정상적인 경우를 말합니다. 이러한 이상은 임플란트를 통해 보정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인공치아를 이용하는 당일 임플란트나 발치 즉시 임플란트와 같이 당일로 받는 시술도 있으며, 병원 이곳저곳 알아보시면 할인 이벤트를 하는 병원이 많아서 앞니 임플란트 가격 정가로 하는 사람이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별한 혜택이 있는지 바로 알아보세요

앞니 임플란트 가격 부르는 게 값?

앞니 임플란트는 다른 부위에 비해 수술하기 어려운 부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앞니 임플란트의 가격은 평균적으로 100만원에서 170만원 정도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시 말해, 앞니 임플란트는 고난도 수술에 포함되고 최신 장비가 필요하기 때문에 평균 임플란트 가격보다 약 10~30만원 정도 비싸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앞니 임플란트의 비용은 평균적으로 약 100만원 ~ 170만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위 가격은 임플란트 치료에 필요한 재료 및 기술적인 어려움을 반영한 것입니다. 그러나 가격은 보험 혜택, 치과 의사의 경험과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정확한 가격은 치과 의사와 상담하여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앞니는 잇몸뼈의 양이 상대적으로 부족하고 수술 공간이 충분하지 않을 수 있어서 잇몸뼈 이식이나 상악동 거상술과 같은 부가적인 수술이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치조골 이식 수술은 일반적으로 30만 원, 상악동 거상술 비용은 50만 원 정도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부가적인 수술을 해야 한다면 앞니 임플란트 1개의 가격은 약 150만 원에서 200만 원까지 상승하게 됩니다.

서울✅ 부산✅ 울산✅ 대전
✅ 인천✅ 대구✅ 광주✅ 수원
✅ 세종✅ 창원✅ 경기✅ 경북
✅ 경남✅ 전북✅ 전남✅ 충북
✅ 충남✅ 강원✅ 제주 
지역별 가격은?

앞니 임플란트 가격 보험이 되나?

임플란트 2개 가격 내에 건강보험 적용이 가능한데, 임플란트 4개를 시술받는 경우 2개만 부담하시면 되는데,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임플란트 보험 적용 대상은 만 65세 이상 국민이어야 하며, 개인당 최대 2개 치아까지 보험 적용이 가능합니다. 2018년 이후에는 본인 부담 비율이 30%로 낮아져서 이전보다 부담이 적어졌습니다.

그래서 별도의 치아 보험을 통해 더욱 저렴하게 이용 가능한데, 일반적인 보험사들의 대기 기간은 3개월 ~ 12개월이라고 합니다. 미리 알아보시는 게 앞니 임플란트 가격을 줄일 수 있는데 이득인 듯 합니다.

마무리

오늘은 앞니 임플란트의 가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러나 가격은 개인의 건강보험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나이에 따라 건강보험이 적용되는 경우도 있으며, 일부 일반 보험들도 임플란트 치료를 포함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임플란트를 고려하고 계신다면 미리 자신의 보험 상황을 확인하고, 보험사와 상담하여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임플란트 치료에 대한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럼 오늘의 앞니 임플란트 가격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