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임플란트 잇몸 내려앉음 이유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요즘은 젊은 20대에서 70대 노인 분들도 임플란트를 많이 하시는데 이에 따라 많은 보험 상품들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 만큼 우리 생활에 임플란트가 친숙해졌다는 의미인데, 이에 따라 임플란트 후 잇몸이 내려가는 현상도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임플란트 잇몸 내려앉음 현상은 아래와 같이,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 잇몸 내려앉음
임플란트 잇몸 내려앉음

임플란트 잇몸 내려앉음 이유는?

잇몸이 내려가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 임플란트가 잘못된 위치에 삽입되어 인접한 잇몸에 압력을 가할 수 있는데, 이로 인해 잇몸이 염증을 일으키고 내려가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임플란트 주변의 뼈 조직이 충분히 형성되지 않아 잇몸이 불안정해 임플란트 뼈이식이 필요한 경우에도 내려갈 수 있습니다.

그 밖의 이유라면 잘못된 양치질, 잇몸질환 그리고 나이로 인한 퇴축 등이 있습니다.

잇몸이 내려앉으면 어떤 문제가 발생할까?

임플란트 잇몸 내려앉음은 임플란트의 안정성을 감소시키고 주변 조직에 염증을 유발시킬 수 있습니다.

이는 잇몸과 임플란트 사이의 연결이 약해지고 염증이 발생하여 잇몸이 하강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잇몸 주변 공간이 확장되고, 결국 임플란트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임플란트의 오랜 사용에 따라 발생할 수 있으며, 적절한 관리와 치료가 필요합니다.

또한, 임플란트 주변의 뼈도 손상될 수 있는데, 이는 임플란트의 안정성을 더욱 약화시킬 수 있어서, 이러한 문제로 즉시 임플란트, 당일 임플란트 가격, 컴퓨터 임플란트 등과 같이 빠른 시일 내에 임플란트를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빠른 임플란트는 주변 조직의 감염의 위협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찾아보면 임플란트 가격 싼 곳이 생각보다 많으니 참고바랍니다.

임플란트 주변 치아 결손 발생

결손

잇몸은 치아 주위를 감싸고 있는 부드러운 조직으로, 건강한 잇몸은 치아를 지지하고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잇몸이 염증이나 질환으로 인해 내려가게 되면 치아 주변에 결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은 주로 치주염이나 치주병과 같은 치아와 잇몸을 감싸고 있는 조직의 염증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염증은 잇몸을 약화시키고 조직을 파괴하여 잇몸이 하강하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잇몸 하강은 치아의 뿌리 부분이 노출되어 민감하게 느껴지거나 치아의 흔들림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잇몸이 내려가면 치아 주변에 있는 임플란트도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인공 치아를 잇몸과 뼈에 고정시키는 치과 치료 방법입니다. 잇몸이 내려가면 임플란트 주변의 잇몸 조직이 감소하고 노출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임플란트 주변에 치아 결손이 발생할 수 있으며, 결손이 심각해지면 임플란트의 안정성과 보존에도 악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얇아진 잇몸은 임플란트 주변 조직 노출로 감염

노출

일반적으로 잇몸은 치아를 감싸고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잇몸이 충분히 두꺼워야 임플란트 주변 조직을 충분히 보호할 수 있습니다.

임플란트는 인공 치아를 이마와 결합시키는 치과 치료 방법으로, 잇몸에 임플란트를 삽입하고 그 위에 인공 치아를 부착합니다. 하지만 잇몸이 얇아지면 임플란트 주변 조직이 노출되어 감염의 위험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이는 잇몸의 두께가 충분하지 않아 임플란트 주변 조직을 충분히 보호할 수 없기 때문에, 잇몸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 구강 관리와 치과의사의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또한, 임플란트 수술 전에 잇몸의 상태를 보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잇몸이 얇아지면 임플란트 주변 조직이 노출되어 감염의 위험이 증가합니다. 감염은 임플란트 주변 조직을 파괴하고 임플란트의 안정성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감염이 심각해지면 임플란트를 제거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해결 방법은?

임플란트 잇몸이 내려간 경우, 가장 중요한 것은 조기에 치료를 받는 것입니다. 치과 전문의와 상담하여 염증을 치료하고, 잇몸 주변의 조직을 회복시키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임플란트 주변의 치아 관리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일상적인 구강위생 관리와 정기적인 치과 검진을 통해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로 인해 임플란트 보험과 관련된 정보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상 우리가 집에서 잇몸을 채우는 것은 어렵습니다. 내려간 잇몸을 복구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치과 전문의는 적절한 진단과 치료를 제공하여 잇몸 건강을 회복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잇몸 문제가 있다면 전문가의 손길을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무리

이상으로 임플란트 잇몸 내려앉음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임플란트는 우리의 삶에 큰 도움을 주는 치아 대안이지만, 잇몸 관리에 대한 중요성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 건강한 잇몸을 유지하기 위해 꾸준한 관리와 치과 전문의의 도움을 받아보세요.

그럼 오늘의 임플란트 잇몸 내려앉음 이유에 대한 포스트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도 유사한 주제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