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경부암은 질과 관련된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읻컫는 질병으로, 여성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 중 2번째로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궁 경부암 검사 대상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사 대상자

자궁경부암 검사 대상자는?

자궁경부암을 앓는 여성들이 많고 원인 또한 다양하다 보니 지금은 자궁경부암 검사 대상자를 지정하여 검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 원인은?

자궁경부암은 성 접촉에 의한 인유두종 바이러스 감염이 주된 원인입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는 대부분 무증상이지만, 외음부 또는 성기에 사마귀가 나타날 수 있고 통증 등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 오랜기간 흡연을 해왔다면 자궁경부암의 발생 원인이 됩니다.
  • 또한, 성경험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 그렇기 때문에 20세 이전에는 드물고, 20대에서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다가 50대 이후에는 유지되는 양상을 보입니다.

자궁경부암 증상은?

  • 비정상적으로 많은 분비물 분비
  • 생식기에서 발생하는 사마귀 및 악취
  • 방광 또는 생식기의 염증
  • 성행위 후 하혈 또는 심한 통증

위 4가지 증상 중 해당하는 부분이 있으면 산부인과를 방문하여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나 자궁경부암 백신(가다실)을 맞으면 예방이 가능하고, 발견 시 생존율 99.99%에 달하는 질병이니 증상이니 무료검진 대상자라면 검사를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자궁경부암 검사

1. 질확대경 검사

질확대경 검사는 자궁경부 세포검사의 결과가 비정상으로 나왔을 때 병적인 변화가 나온 부분을 확대 관찰하여 조직검사 또는 치료를 시행하는 것입니다.

2. 조직생검

질 확대경으로 병적인 변화를 확인한다면 조직생검을 통해 확진을 합니다.

3. 원추 절제술

조직생검보다 많은 조직이 필요하면 자궁경부를 원추형으로 도려낸 후 조직학적인 진단을 하는 방법입니다. 암세포가 침습한 깊이를 확인하기 위해 꼭 필요한 검사입니다.

4. 환상투열요법

암은 아니지만 비정상적인 세포가 발견될 시 환상투열요법을 통해 빠르게 진단 및 치료를 하는 방법입니다.

5. 인유두종 바이러스 검사

자궁경부세포 검사보다 민감도가 높으며 효과적인 방법의 검사입니다. 외래에서 간단히 진행할 수 있고 검사결과도 빠르게 알 수 있습니다.

6. 자궁세포 검사

자궁경부암 빈도를 낮추는데 도움이되는 검사 방법으로, 첫경험 이후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아야하고, 국민 건강검진에서도 2년마다 자궁경부 세포를 통해 검사를 실시합니다.

자궁경부암 검사 대상자 확인은?

현재 자궁경부암 검사 대상자는 국가에서 2년을 주기로 검사를 진행하여 만 20세 이상의 여성이라면 누구나 가능합니다.

어린 분들이시라면 산부인과에 가시는 것이 내키지 않으실 수도 있는데, 결혼 후 아이를 낳거나 특수한 상황이 발생하면 언제든지 발병할 수 있기 때문에 부모님들이라도 자녀를 데리고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The 건강보험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으신 후 “건강검진”을 눌러주신 후 “확인하기” 터치

그러면 자신이 받아야하는 검진 항목들이 조회가 됩니다. 인적사항 밑으로 건강검진 및 암검진 목록이 나옵니다.

https://youtu.be/_qGIJ5QsN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