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포진이 발생하게 되면 그 부분에 띠모양 발전이 피부에 발생하여 통증을 동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고통에 힘들어하시는분들이 많습니다. 대상포진 발병 가능성이 높으신분들은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을 확인하신 후 맞는것이 좋습니다.

50대 중장년 층에 주로 나타나지만, 최근에는 극심한 스트레스와 피로, 그리고 과로 등에 의해 20~30대 젊은 층에서도 심심치 않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은?

대상포진이란?

대상포진은 발병 초기에 오한 및 발열, 근육통, 피로감 등 감기몸살과 비슷한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며, 이를 감기로 오인하여 적절한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가슴, 몸통, 얼굴, 팔다리 등피부의 한쪽 특정 부위에 갑자기 데인것과 같이 따끔거리는 통증 및 함께 간지러움, 벌레가 기어다니는 듯한 느낌이나 이상감각, 메스꺼움 등의 초기 증을 보입니다.

이후에 피부에 띠 모양의 발진이나 수포가 생기고 대략 2~3주가 지나면 고름이 잡히면서 딱지가 생기고 떨어지게 됩니다.

대상포진의 원인은?

대상포진의 주된 원인은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지만, 왜인지 신경계에 잠들어있다가 어느날 갑작스럽게 대상포진으로 발현되는지는 연구가 더 필요한 실정이지만, 면역력 저하로 인해 대상포진이 발생한다는 것이 가장 유력합니다.

그 밖에 요인들

  • 나이 : 대상포진은 나이가 조금 있으신 분들에게 흔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면역체계가 하루가 다르게 저하되어 대상포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HIV/AIDS, 암과 같은 면역 체계를 망가트리는 특정 질병은 대상 포진 발현 위험을 증가시킵니다.
  • 약물 복용 : 특정 약물들은 대상포진의 위험을 증가시키기도 합니다. 스테로이드, 프레드니손과 같은 약물을 장기간 복용할 경우 대상 포진이 발현할 가능성이 커집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은?

녹황색 채소

녹황색 채소에 다량으로 포함된 비타민은 활성산소로부터 세포가 노화하고 파괴되는 것을 방지하여 우리의 신체를 보호해줍니다. 녹황색 채소는 지용성 비타민으로 올리브유와 같은 식물성 기름과 함께 적당히 가열해서 먹는것이 좋습니다.

양파

양파는 몸속의 피를 맑게 하는 작용을 하고, 몸속의 노폐물을 배출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몸속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혈액순환이 원활하레 잘 이루어지는데, 이는 우리 몸 전체적으로 영양공급을 원활하게 하여 대상포진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의 재생을 돕습니다.

생강

생강의 따뜻한 성질은 우리몸을 따뜻하게 만들어주어 면역력을 올려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생강은 면역력을 강화시켜 약재로도 많이 사용하고 감기 기운에도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진저롤 성분으로 인해 암세포를 억제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중에는 오렌지나 자몽, 귤과 같은 감귤류 입니다. 이러한 감귤류에는 다량의 비타민이 포함되어 있어서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항산화 성분으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피부노화 방지에 탁월한 도움이 됩니다.

올리브유

올리브유는 올리브 열매를 추출한 식물성 기름으로서, 필수 지방산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고 항산화 작용과 항염 작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대상포진의 원인이 되는 면역력 방지에 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홍삼

홍삼에는 사포닌 및 진세노사이드 성분이 다량으로 포함되어 있는데, 이는 면역력을 강화시켜 기력이 떨어졌을 때나,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사포닌은 면역력은 물론이고 각종 암 및 노화를 예방합니다.

보리

보리는 우리 몸에 생기는 유해산소의 독성을 제거하여 면역력 형성에 도움이 됩니다. 대상포진으로 인해 우리 몸에 발생할 수 있는 노폐물을 중화시켜주는데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보리는 면역력이 약한 아이들이나 노인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등푸른 생선

오메가3 및 아미노산 등의 성분들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는 등푸픈 생선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고혈압이나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피로를 회복하고 면역력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버섯

버섯은 항암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기에 좋은 음식입니다. 그리고 버섯의 성분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은 장까지 내려가 장내 면역력을 개선시키고,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데 도움을 주어 심장질환 예방에 긍정적인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버섯은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대상포진뿐만 아니라 다른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도라지

도라지의 사포닌 성분이 면역력 개선에 도움을 줍니다. 그리고 도라지에는 칼슘 및 철분 그리고 섬유질 등도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 및 빈혈, 변비, 간 보호 등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 밖에

청국장, 호박, 당근, 토마토, 어패류 등을 섭취하면 면역력이 개선되어 대상포진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해결방법은?

대상포진의 원인이 주로 면역력 저하로 인해 발생되는 경우가 많이 보고되고 있으니 면역력을 높이는 면역력을 높이는 건강보조식품을 평소에 드셔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상포진에 걸리신 분들은 하나 같이 고통이 너무 심해서 힘들었다고 입을 모아 말씀하시기 때문에 평소에 면역력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렇지 못하면?

대상포진을 흔히 통증의 왕이라고 합니다. 그만큼 고통이 심하고 합병증까지 온다고 합니다.

  • 신경통: 수개월에서 수년간 엄청난 통증이 지속되어 오랜기간 진통제나 신경통 약을 복용해야 합니다.
  • 뇌염 및 폐렴: 대상포진 바이러스가 내부 장기로 퍼질 수 있습니다.
  • 그 밖에 안면신경마비, 수면방해, 우울증, 만성피로 등이 합병증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정보는?

대상포진 예방접종은 홈페이지 접속을 통해 절차를 통해 쉽게 알아볼 수 있으니 한번 따라해보시기 바랍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건강강보험심사평가원 홈페이지 접속 > 상단 카테고리의 진료비 선택 > 비급여진료비정보 클릭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그 후 “기관별 현황정보“를 클릭해주세요. 그런 다음 지역정보를 입력해주세요.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그리고 스크롤을 아래로 내려주셔서 “예방접종료” 항목에 체크해주시고, 위와 같이 대상포진 체크 후 검색을 눌러주세요.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대상포진 예방접종 가격을 한눈에 비교해볼 수 있도록 표 형태로 나옵니다. 여기서 가장 저렴한 병원을 찾아가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마치시면 되겠습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주의사항

대상포진의 부작용으로는 젤라틴 또는 네오마이신 등의 백신성분에 알러지가 있으시거나, 면역럭제요법 또는 면역결핍질환, 임산부 등에 좋지 않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부작용은 발열 또는 금성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예방접종 전후 3개월간은 임신을 피해야하며 과음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